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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D의 한 마디 광고 트렌드를 흔들다

notion7929 2025. 7. 17. 19:02

 

GD의 한 마디 광고 트렌드를 흔들다

 

 

"이거, 뤼튼 광고야!" 지드래곤의 한 마디가 울려 퍼지는 순간, 사람들은 귀 기울였습니다. 그는 AI 스타트업 '뤼튼'의 얼굴이 되었고, 그 힘 있는 선언은 TV, 유튜브, 틱톡을 가로질러 강렬히 퍼졌죠. 뤼튼은 단순한 AI 플랫폼이 아닌 '1인 1AI 시대'라는 목표를 지향하며 등장했습니다. 강남역 전광판부터 서울 버스와 택시의 LED까지, 그 장면은 매일 수많은 눈에 박히고 있습니다.

 

흔히 보기 힘든 형식의 광고에 처음에는 자연스럽지 않은 느낌이었지만, 그런 파격적인 시도가 오히려 사람들에게 더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습니다. 기술부터 패션까지, 모든 트렌드를 이끄는 지드래곤의 색다른 행보는 사람들에게 뤼튼이란 브랜드를 각인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.

 

와이즈앱 리테일 데이터에 따르면 지드래곤을 내세운 이 광고 이후 뤼튼은 챗GPT, 제타와 함께 국내 AI 챗봇 앱 사용 순위의 선두에 섰습니다. 이 슈퍼스타의 광고 모델 활동은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의 비전과 맞물리며 글로벌 확장을 위한 견고한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. 기술과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조합, 바로 '엔터테크(Enter-Tech)'를 통해 AI와 패션의 커다란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죠.

 

GD는 패션 아이콘에서 AI 아이콘으로, 그리고 뤼튼의 얼굴로 확장되고 있습니다. 그의 한 마디가 광고 시장의 판도를 어떻게 바꿀지 궁금하지 않으세요?